> 방문센터 > FAQ
 

M2M 가입 및 상품문의 Q&A



Q1 : olleh biz M2M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통신망이 정해져 있나요?
A1 : 그렇지 않습니다. olleh biz M2M요금제는 3G/LTE 모두 가입 가능한 요금제 입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2 : 휴대폰처럼 M2M 요금상품에서도 데이터무제한이 있나요?
A2 : M2M 요금상품에는 데이터무제한 상품이 없습니다.  [데이터 용량 5MB ~30GB]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3 : M2M 요금상품인 olleh biz M2M 외 요금제도 가입 가능한가요?
A3 : M2M회선서비스 이용 시 M2M요금상품 내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4 : olleh biz M2M요금제 이용 시 [안심차단] 적용가능이 무슨 뜻인가요?
A4 : 기본제공Data량을 모두 소진 후, 더 이상 부과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요금제입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5 :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건수와 용량을 모두 소진 하였을 때, 요금부과는 어떻게 되나요?
A5 : M2M 요금상품표에 기재된 초과요율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 및 부과 됩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6 : M2M 요금상품의 초과data할인율은 무엇인가요?
A6 : 기본제공량을 모두 소진 후,  추가로 사용한 data 사용금액에 대해 할인 해주는 혜택입니다.
      (초과data 할인율은 각 요금제마다 상이함)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7 : M2M회선서비스 가입에 따른 약정기간과 위약금이 있나요?
A7 :  [약정기간] 기본 2년 약정(24개월) & 장기 3년 약정(36개월) & 장기 4년 약정(48개월) & 장기 5년 약정(60개월)& 무약정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장기약정은 각각 3년(10%), 4년(15%), 5년(20%)의 요금할인율이 적용됩니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[위약금] - 2년 약정 : M2M요금상품표에 기재된 [공시지원금]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      [요금할인반환금] - 장기약정 위약시 할인받은 금액만큼 반환해야합니다. / 위약금은 별도 청구입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 무약정 : 위약금 없음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8 : 2년 약정 가입과 무약정 가입의 차이가 무엇 인가요?
A8 :  - 2년 약정 : 가입 요금제에 따라 단말 결제대금이 지원 될 수 있습니다. 
       - 무약정 : 가입 요금제에 상관없이 단말기 결제대금이 지원되지 않습니다.
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9 : M2M회선서비스 가입 후, 약정기간 내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?
A9 : 위약금 산출방식 = *180일 이내 해지 - 약정지원금(공시지원금) 전액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*약정지원금(공시지원금) X (사용기간 약정 잔여기간/(730일-180일))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Q10 : 기존에 가입한 요금제에서 하위/상위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요?
A10 :
*요금 약정기간(180일) 중에 가입한 요금제보다 하위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차액정산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,
 상위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차액정산금은 없습니다.
*최초 개통 요금제 기준으로 상위 요금제로 변경 후에 다시 최초개통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에도
 차액정산금은 없습니다.

*요금약정기간(180일) 경과 후에는 요금제 변경에 따른 차액정산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*차액정산금(요금하향) = (변경 전 요금제의 공시지원금 - 변경 후 요금제의 공시지원금) X (사용기간 약정 잔여기간)/(730-180일)